반응형

반갑습니다. 후티입니다.

 

부자가 아니더라도 요즘은 재무설계를 통해 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 만큼 경제와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연령대도 점점 낮아지고 있는 추세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목표를 향해 달려갈 때 우리가 계획을 세우듯이 재테크에도 계획이 필요합니다. 똑같은 출발선에서 계획하지 않은 사람과 재무설계를 통해 관리를 한 사람과의 재무 상태는 시간이 지날 수록 결과는 달라질 것이 뻔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직장인들이 이것 저것 빼고 종자돈 1억을 모으기란 쉬운 일은 아니므로 계획을 세워 차근차근 이뤄나가는 것이 중요한데 일반적인 재테크 팁을 먼저 보면 아래와 같은 내용들로 아주 기본적인 것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먼저 저축하고 남는 돈으로 생활하는 습관 기르기

● 통장 쪼개기 활용하기

●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 사용하기

● 대출은 최대한 피하기

● 보장 자산(보험) 준비하기

● 장기적으로 노후 준비하기

 

살아가다보면 뜻하지 않은 일들을 만나 지출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들이 생기게 마련으로 위의 내용대로 잘되지 않을 수가 있지만 재테크는 현재 나의 재무상태를 잘 파악하는 것에서 시작하여 앞으로 어떻게 해야 재테크에 도움이 될 지를 알고 관심을 가지고 실천을 하는데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내용과 생각이 있더라도 당장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실천이 바로 재테크입니다.

 

 

 

 

 

 

이러한 여러 재테크 팁과 함께 중요한 것이 재무설계인데 이를 통해 단기, 중기, 장기 계획을 실천해 나가는 것이 현명합니다. 일반적으로 20~30대에서 결혼자금, 내집 마련, 육아 등으로 인한 큰 지출이 필요할 때이며 40~60대에서는 주택대출을 갚아나가는 동시에 자녀 교육비의 증가와 자녀의 결혼 및 노후 준비로 바쁜 시기입니다.

 

이렇게 인생을 살면서 여러 이벤트들을 거치게 되는데 무료재무설계를 통해 현재의 재무상태를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상황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갖춤으로써 인생의 중, 장기 계획들을 실천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종자돈 1억! 상당히 큰 금액으로 나와는 멀어보이지만 무료재무설계를 통해 다양한 방법을 확인하여 실천해 나간다면 포트폴리오의 계획처럼 성공할 확률이 높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무료재무설계를 통해 종자돈 1억 만들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무료재무설계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제공해주는 한국리더스재무설계 사이트로 이동이 됩니다.

 

한국리더스재무설계에서 포트폴리오 제공받기

 

 

[ 종자돈 1억 만들기 ] - 한국리더스재무설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