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갑습니다. 후티입니다.

 

최근 서울. 경기에서의 코로나 집단 감염이 발생하면서 2차 대유행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데 이번에 대구시가 8월 24일부터 신청을 받아 코로나 긴급재난지원금 2차를 모든 대구 시민들에게 지급합니다. 이번에 지급되는 2차 지원금은 소득/재산과 상관없이 대구광역시에 주민등록된 모든 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지급이 됩니다. 성인은 개인이 신청하고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주민등록상의 세대주가 신청하면 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이 좋으며 대상자 조회 및 사용안내는 '대구희망지원금.kr' 사이트를 통해 본인인증 후 조회가 가능하며 8월 24일부터 9월 25일까지 5부제로 운영이 됩니다.

 

지급받은 신용.체크카드는 2020년 11월 30일까지 대구지역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백화점/대형마트/온라인 쇼핑몰 등의 일부업종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코로나 2차 긴급재난지원금 ] - 대구시청

 

 

2차 코로나 긴급지원금인 대구희망지원금은 성인은 개인별 신청, 대구행복페이는 세대단위 신청이 가능하며 미성년자는 주민등록표상 세대주가 신청할 수 있으며 공적 마스크 5부제와 같이 출생년도 끝자리별 5부제로 진행이 되며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기초연금/장애인연금 수급자는 별도 신청없이 8월 24일 ~ 9월 11일까지 기존 급여계좌로 현금 지급이 됩니다.

 

부득이하게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이용하여 지급받을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대구행복페이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용/체크카드로 받고 싶다면 대구희망지원금 충전이 가능한 카드사를 확인한 후 카드사 홈페이지 나 은행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은 8월 31일 ~ 9월 25일까지, 방문 신청은 9월 7일 ~ 9월 25일까지입니다. 대구행복페이로 받고 싶다면 주소지에 있는 행정복지센터를 9월 7일 ~ 9월 25일내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정리

대구희망지원금 대상자 조회 및 안내 : 8월 24일~9월 25일 ( 대구희망지원금.kr )

대구희망지원금 신청

- 신용/체크카드 온라인 신청 : 8월 31일 ~ 9월 25일 ( 연계된 카드사 홈페이지 )

- 신용/체크카드 방문 신청 : 9월 7일 ~ 9월 25일 ( 은행영업점 )

- 대구행복페이 방문 신청 : 9월 7일 ~ 9월 25일 ( 행정복지센터 )

 

 

연계된 카드사 확인이나 업종 등의 더 세밀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대구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고 지금껏 잘해왔듯이 앞으로도 잘 대처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초장기와 같이 개인별 스스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덥고 힘들지만 모두 이겨내도록 화이팅합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