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갑습니다. 후티입니다.

 

오늘 4월 28일부터 행정안전부에서 보조금24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안내했는데요.

첫 날 많은 이용자가 몰려 서버가 폭주하였죠. 그 만큼 대기시간도 길어졌는데 관심이 뜨겁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조금24 서비스는 정부24 사이트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청년우대형청약통장, 양육수당, 의료수당 등의 각종 지원금을 기존에는 해당하는 기관별로 신청 및 처리를 하여 힘들었는데 보조금24 서비스를 통해 정부부처에서 제공하는 약 300여개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 - 보조금24 ]

 

 

 

분야별 제공되는 서비스로는 현금지원 171개, 의료지원, 일자리·돌봄 등 84개, 이용권 27개, 현물지원 23개 등이 있으며  연령과 복지대상 자격 등의 정보와 연계하여 개인 맞춤형 혜택을 안내하여 국민들이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실제로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을 확인하지 못하거나 정보를 알 수 없어 놓치는 부분들도 있었을텐데요.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니 참 좋은 서비스인 듯 합니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복잡한 회원가입 절차가 필요 없고 개인정보 입력없이 이용동의 한 번으로 조회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단지 정보를 몰라서 또는 확인이 쉽지 않아서 등의 이유로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을 놓치고 있지 않으신가요?

보조금24 서비스를 통해 이번 기회에 확인을 하면 됩니다. 

 

그런데, 내일은 서버가 폭주하지는 않겠죠?

 

 

 

[ 정부24 보조금24 ]

 

 

보조금24 서비스는 기존의 정부24 사이트( www.gov.kr )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정부24 모바일 앱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는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해당 부분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일일이 찾아다니지 않아도 되니 편리한 서비스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여기저기 흩어져있는 보조금을 한 번에 확인하는 보조금24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에듀쉐어-강좌공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