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갑습니다. 후티입니다.

 

사이버 위협(사이버 해킹)으로부터 보안성을 높여주는 프로그램인 카스퍼스키( kaspersky.co.kr )에서 사이버위협에 대한 실시간 자료를 지도(Map)를 통해 그래픽적으로 보여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보면 '사이버 전쟁'이라는 말이 실감이 납니다. 쉴새없이 왔다갔다하는 여러 사이버위협들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 사이버위협 실시간 지도 ] - 카스퍼스키

 

 

입체 및 평면 지도로, 통계 그래프로도 볼 수 있으며 현재 보여지는 데이터의 소스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볼 수 있으며 각 나라를 클릭하면 세부적인 위협의 종류와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위젯(Widget) 메뉴를 통해 보여지는 부분에 대한 설정을 간단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 국가별 사이버 위협 종류 ] - 카스퍼스키

 

 

'사이버 전쟁', '사이버 위협', '사이버 해킹' 등의 단어가 미디어를 통해 한 번씩 나오고 있는데 국가적인 피해가 없는 이상은 체감하기가 힘듭니다. 위의 실시산 사이버 위협 지도를 본다고 하더라도 체감이 나아지지는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사이버상에서는 좋든 싫든 이미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기에 정보보안에 대한 중요도 인식과 관심이 더 많이 필요한 때라고 생각합니다. 

 

카스퍼스키의 사이버 위협 지도( https://cybermap.kaspersky.com )는 '에듀쉐어-강좌공유'를 통해 간단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사이버 위협(사이버 해킹) 지도 사이트 ] - 에듀쉐어

[에듀쉐어-강좌공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