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갑습니다. 후티입니다.

 

패킷 트레이서(Packet Tracer)와 비슷한 용도인 네트워크 시뮬레이션 툴인 GNS3를 이용하여 네트워크를 구축하다보면 호스트에서 테스트해야될 일이 종종 있는데 GNS3 에서 호스트 연결 설정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몇 가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VirtualBox, VMWare의 가상 머신을 이용하는 방법
 - 실제 호스트를 이용하는 방법
 - Loopback Interface(MS)를 이용하는 방법

가상머신 생성 툴을 이용한 방법은 먼저 가상머신을 생성 후 GNS3와 연결하는 것이고 실제 호스트를 이용하는 방법은 실제 컴퓨터의 NIC(Network Interface Card - 랜카드)와 GNS3 네트워크와 연결하는 것이며 마지막 Loopback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논리적인 인터페이스를 생성하여 GNS3와 연결 후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윈도우 7에서 MS Loopback Interface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어판 -> 장치관리자 -> 동작 -> 레거시 하드웨어 추가 메뉴를 통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제어판 - MS Loopback Interface 설치 ] - 에듀쉐어(출처)

 

  이 후의 설치 과정은 아래의 유튜브 채널 '에듀쉐어 - 강좌공유'의 동영상을 참고하면 됩니다. 생성된 MS Loopback Interface를 통해 정보보안 카테고리의 ASA장비, pfSense 등의 여러 글에서 GNS3 네트워크와 연동하여 다양한 실습에 사용이 될 것으로 이번 글을 통해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두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GNS3와 연동을 위한 준비 - MS Loopback Adapter 설치 ] - 에듀쉐어

 

[에듀쉐어-강좌공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