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갑습니다. 후티입니다.

 

내년 초 윈도우 7 지원이 종료됨에 따라 윈도우 7 사용자들이 윈도우 10으로 바꿀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윈도우 10 설치에 관한 내용이 많은데 후티도 윈도우(Winsdows)10으로 업그레이드 및 클린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설치를 위한 디스크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 아래 그림 1과 같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Windosws 10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MediaCreationTool1903.exe라는 작은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도구를 이용하여 윈도우 10 설치 이미지를 다운받게 됩니다.

 

 

[ [ 그림 1 - 윈도우 10 다운로드 ] - 후티(출처)

 

 

도구를 실행하면 처음으로 1. 사용권 계약서가 나오고 동의를 클릭하면 2. 업그레이드를 할건지 USB/DVD에 설치 미디어를 만들 것인지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현재 윈도우 버전에서 파일 등을 그대로 두고 진행할려면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면 되고 클린 설치(포맷 후 새로 설치하는 것)를 원하면 아래의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포스팅에서는 USB(또는 DVD)를 통해 클린 설치를 하는 방법에 알아보겠습니다.

 

3. 다음 화면에서는 언어, 버전을 선택하는 부분이 나오는데 이 PC에 권장 옵션 사용이 체크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맞춰나오니 확인 후 다음을 클릭하면 됩니다. 4. 이 후 사용할 미디어 선택 화면에는 USB 또는 ISO 파일 두 가지가 있는데 요즘엔 거의 USB를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최소 8GB의 공간이 있는 USB를 연결하면 됩니다. ISO 파일을 선택한 경우 다운받은 ISO 파일을 DVD에 저장하여야 합니다. 흔히 굽는다고 합니다.

 

5 - 6. 선택 한 미디어에 따라 확인 후 저장이 되며 100% 저장이 되었다면 미디어를 통해 윈도우 10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1~6까지의 과정은 아래 슬라이드 1과 같습니다.

 

 

012345
[ 슬라이드 1. 윈도우 10 다운로드 진행 순서 ] - 후티(출처)

 

 

USB에 다운 받았거나 ISO파일을 DVD에 구웠거나 설치 시 바이오스 설정에서 각 미디어로 부팅이 될 수 있도록 부팅순서를 변경을 해야 합니다. 전원을 켠 후 보통 F2, Del, Fn+F2 키 등으로 바이오스 설정 화면에 들어갈 수 있으며 메뉴를 살펴보면 부팅 순서(Booting Priority)라는 항목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USB(또는 DVD)가 1순위가 되도록 설정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면 그 이후는 특별히 어려운 것은 없으며 나오는 설치 화면의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손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은 유튜브 채널 '에듀쉐어 - 강좌공유'에서 동영상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설치 부분은 Windows 10 설치 - 2에서 텍스트와 동영상을 통해 진행할 예정입니다.

 

 

[ 윈도우(Windows) 10 설치하기 - 1] - 에듀쉐어 유튜브 채널

[에듀쉐어-강좌공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