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갑습니다. 후티입니다.

 

여러 운영체제를 테스트하기 위해서 그 때마다 컴퓨터에 새로 설치하기란 상당히 힘든데 이럴 때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가상 머신(Virtual Machine)을 생성하는 프로그램으로 VMWare, VirtualBox 등의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이 중 버추얼박스(VirtualBox)에서 가상 머신을 생성 시 그림 1과 같이 64Bit가 목록에 나타나지 않고 32Bit만 나타나서 곤혹스러울 때가 있는데 이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그림 1. 가상 머신 생성 오류 ]

 

 

바이오스(BIOS : Basic Input Output System - 기본 입출력 시스템)의 CMOS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데 바이오스에 들어가는 방법은 컴퓨터의 메인보드에 따라 다르나 통상적으로 부팅 시 Del키, F2키, Fn+F2키 등으로 들어갈 수 있으며 CMOS 설정 화면에서 VT(Virtualization Technology) 기능을 활성화(Enable) 함으로써 해결이 됩니다.

 

컴퓨터에 따라 메뉴의 위치나 이름은 다를 수 있으나 Virtualization 관련 항목을 찾아보면 되겠습니다.

VT기능은 CPU의 가상화 기술로 활성화될 경우에 가상화 프로그램을 통해 64Bit 운영체제를 지원하게 됩니다.

 

가상화 프로그램 설치 후 처음에 문제 없이 64Bit 운영체제가 보인다면 바이오스 설정을 건드리지 않는 한 오류가 나지 않습니다. 후티의 경우 최근에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초기화가 되어 다시 설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 그림 1. 가상 머신 생성 오류 해결 ]

 

 

버추얼박스에서 가상 머신 생성 시 64Bit 미 지원 시 해결 방법은 BIOS의 CMOS 설정 화면에서 CPU 가상화(Virtualization) 기능을 활성화(Enable)하면 되는데 세부적인 내용은 유튜브 채널 '에듀쉐어  - 강좌공유'의 동영상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버추얼박스 64bit 미지원 해결 동영상 ] - 에듀쉐어 유튜브

 

[에듀쉐어-강좌공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