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갑습니다. 후티입니다.

 

윈도우(Windows) 10 설치하기 - 1에서와 같이 윈도우 설치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면 USB(DVD)를 연결한 후 부팅순서를 바꾼 후에 설치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화면에 나오는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별 무리없이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설치 가능한 윈도두10 버전에는 Home, Education, Pro 이렇게 세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제품 코드가 있을 경우 제품 코드를 입력하면 되고 없을 경우에도 설치를 진행하여 사용은 가능하며 나중에 제품 코드를 입력해도 됩니다. 설치 중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연결 부분에서 계정 연결을 하면 연동되는 프로그램(서비스)을 사용할 수 있으나 계정을 생성하지 않고 오프라인 계정 사용을 선택하여도 됩니다.

 

 

 

[ 그림 1. 윈도우 10 설치 과정 - 제품코드 입력 ] - 후티(출처)

 

 

설치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설치 드라이브 관련 설정으로 파티션을 나누지 않은 하나의 드라이브(디스크)에 설치한다면 새로만들기에서 전체 용량을 주고 포맷하면 되고 하나의 드라이브(디스크)를 2개 이상의 파티션으로 분할하여 설치할 경우에는 새로만들기를 통해 분할할 용량을 기입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500G 하드디스크 하나 전체를 하나의 드라이브(C:)로 사용하고자 하면 새로만들기에서 전체 용량을 그대로 두고 생성 후 포맷하면 됩니다. 500G 하드디스크 하나를 두개의 드라이브(C:, D:)로 분할하여 C:에는 300G, D:에는 200G로 분할하여 사용하고자 하면 새로만들기에서 먼저 C드라이브에 300G를 할당하고 남은 용량은 D드라이브에 할당한 후 포맷하고 윈도우10을 설치할 드라이브(통상적으로 C:)를 선택 후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용량을 분할하면 더 많은 드라이브로도 나눌 수 있습니다.

 

*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파티션을 생성하고 포맷하면 하드디스크에 있는 데이터들이 삭제되기 때문에 실제 컴퓨터에서 설치를 진행하기 전에 반드시 중요한 데이터들을 백업해야 됩니다. 그렇지 않고 진행하는 순간 데이터는 순식간에 싹~ 사라져 버립니다.

 

 

 

[ 그림 2. 윈도우 10 설치 완료 - 시스템 정보 확인 ] - 후티(출처)

 

 

후티는 가상 머신을 통해 설치했으나 실제 컴퓨터에서도 설치 진행은 똑같이 되므로 유튜브 채널 '에듀쉐어 - 강좌공유'에서 동영상으로 확인이 가능하니 전체적인 설치 과정을 참고하면 됩니다. 

처음 설치하는 분들은 조금 망설여지기 마련인데 먼저 가상머신을 통해 설치 연습을 해보고 실제 컴퓨터에서 직접 설치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으므로 충분히 진행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윈도우(Windows) 10 설치하기 - 2] - 에듀쉐어 유튜브 채널

 

[에듀쉐어-강좌공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