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갑습니다. 에듀쉐어입니다.

 

게임엔진으로 많이 알려진 것으로 유니티와 언리얼이 있습니다. 이러한 게임 엔진을 독학으로 배울 때 책이나 유료 온라인 강의, 언리얼 온라인 러닝 등을 이용하게 되는데 이번에 언리얼에서 공부하기 좋은 이벤트가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온라인 러닝 챌린지 - 블루프린터 마스터' 이벤트로 게임개발 스킬도 향상시키고 한정판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각 강좌를 마칠 때마다 전용 배지 획득 및 저니맨부터 마스터 단계까지 완료 시 미스터리 상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미스터리 상자가 좋아보입니다.

 

 

 

[ unlealengine.com 출처 ]

 

 

 

챌린지 등록은 언리얼에 회원가입이 된 상태에서 진행이 가능하며 10월 11일 오후 11시 59분(미국 동부시간)까지이고 11월 3일 오후 11시 59분(미국 동부시간)까지 모든 강좌를 완료하여야 됩니다. 챌린지 시작일은 10월 13일로 등록한 이메일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세부적인 챌린지 일정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챌린지 도전 과정
1. 1단계 : 블루프린트 저니맨되기
- 필수 요건: 블루프린트 핵심 개념 강좌를 완료합니다.
- 학습 내용: 블루프린트에 대해 알아보고, 블루프린트를 만들고 작업해보면서 다양한 블루프린트 유형을 알아봅니다.
- 보상: 강좌 배지와 공식 한정판 저니맨 배지를 획득합니다.


2. 2단계: 블루프린트 닌자 되기
- 필수 요건: 언리얼 에디터 기본과 블루프린트 시작하기 강좌를 완료합니다.
- 학습 내용: 액터를 활용하는 데 필요한 주요 워크플로를 살펴보고, 첫 블루프린트 프로젝트 빌드를 위한 많은 팁과 트릭, 조언에 대해 알아봅니다.
- 보상: 강좌별 전용 배지와 공식 한정판 블루프린트 닌자 배지를 획득합니다.


3. 3단계: 블루프린트 마스터 되기
- 필수 요건: 블루프린트 런타임 저장 및 로드하기와 게임 디자이너를 위한 블루프린트 및 게임플레이 강좌를 완료합니다.
- 학습 내용: 플레이어가 진행 상황을 저장하고 로드할 수 있는 게임 저장 시스템을 제작하는 방법, 전력 질주나 웅크리기 같은 플레이어의 동작, 사운드 이펙트 등 모든 것을 활용하여 게임을 디자인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 보상: 강좌별 전용 배지와 함께 달성하기 어려운 한정판 블루프린트 마스터 배지를 획득합니다.


4. 마지막으로 언리얼 엔진 미스터리 스웨그 팩을 획득하세요!

 

 

 

 

[ unlealengine.com 출처 ]

 

 

필자와 같은 언리얼 초보의 경우 나만의 게임을 만들어 볼려면 공부가 필요한데 뭔가 동기부여도 되고 완료 시 경품도 있으니 참여하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참고로 언리얼 엔진에서의 블루프린트(BluePrint)란 언리얼 엔진의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을 말하며 에디터 안에서 노드 기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게임플레이 요소를 만드는 개념을 토대로 한 것으로 언리얼 엔진의 C++ 구현에서 가능한 것들을 블루프린트를 통해 제작할 수 있도록 제공이 되며 조금은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제공이  됩니다.

 

챌린지 등록 및 관련 내용은 언리얼엔진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같이 공부하고 미스터리 상자도 받아봅시다.

 

[에듀쉐어-강좌공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