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갑습니다. 에듀쉐어입니다.

 

빅데이터 분석 기사 필기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빅데이터 분석 공부 시 환경구축에서부터 분석 실습까지 교재만으로는 부족한 부분이 있기 마련인데 PDF파일 및 동영상 교육자료와 실습 환경을 제공해주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해볼려고 합니다. 

바로 기상청에서 운영하는 기상기후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날씨마루' 이며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Python' 및 'R'을 통한 분석 실습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동영상 강좌도 볼 수 있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 날씨마루 빅데이터 분석 실습 ]

 

 

장점은 따로 분석환경을 구축하지 않더라도 실습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며 '날씨마루( bd.kma.go.kr )' 사이트의 메뉴 중 상단의 분석환경 메뉴를 통해 분석환경 실습 뿐만 아니라 비정형도구, 데이터 시각화 도구, 데이터 등의 정보에 대한 자료를 추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분석 환경과 방법에 대한 프로세스와 용어들을 익히는데 도움이 될 듯하며 빅데이터 분석 실습이 실제로 어떻게 이뤄지는 지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용어와 개념 위주로 공부를 하게 되면 실제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파악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러한 사이트들을 이용하여 조금은 쉽게 파악할 수 있을 듯 합니다.

 

 

 

[ 날씨마루 분석환경 ]

 

 

혹시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괜찮은? 무료 강좌가 있는 곳을 아시는 분들은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제 날씨도 조금씩 봄을 향해 가고 있지만 일교차가 커서 감기 걸리기 쉬운 계절이니 모두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채널 '에듀쉐어'에도 한참 영상을 올리지 못하였는데 봄이 되었으니 다시 영상을 업로드 할 예정으로 채널에 방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에듀쉐어-강좌공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