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갑습니다. 에듀쉐어입니다.

 

2020년 정보처리기사에 이어 정보처리산업기사도 2022년부터 출제기준이 변경되어 시행됩니다. 필기의 경우 기존 5과목에서 정보시스템 기반 기술,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데이터베이스 활용 3과목으로 변경이 되며 실기의 경우 정보처리 실무로 통합하여 주요 항목을 아래 표와 같이 두었습니다.

 

정보처리기사와 같이 NCS 기준으로 출제 기준이 마련되었으며 필. 실기의 과목이 달라짐으로써 시험 시간도 변경이 되었는데 필기시험은 기존 2시간 30분에서 1시간 30분으로, 실기시험은 기존 2시간에서 2시간 30분으로 변경되어 시행됩니다.

 

 

2021년(기존) 필기 2022년(변경) 필기
데이터베이스/전자계산기 구조/시스템분석 설계/
운영체제/정보통신개론
정보시스템 기반 기술/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데이터베이스 활용
2021년(기존) 실기 2022년(변경) 실기
알고리즘
데이터베이스
업무 프로세스
신기술 동향
전산 영어
정보처리 실무
- 응용 SW 기초 기술 활용
- UI 테스트
- 화면 구현
- 프로그래밍 언어 화용
- SQL 활용
-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수행
- 애플리케이션 배포

[ 2022년 정보처리산업기사 출제기준 변경 사항 ]

 

 

 

 

내년부터 시험 유형이 바뀌므로 올해 준비하는 분들은 기존 방식대로 공부하면 될 듯 하고 현재 정보처리산업기사는 CBT(Computer Based Test) 시험으로 치러지고 있는데 2022년부터는 어떻게 바뀔지는 모르겠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정보처리기사와 출제 기준이 비슷하므로 같이 공부를 해도 좋을 듯합니다.

 

2022년을 준비하는 분들은 새롭게 바뀐 출제 기준으로 응시하므로 처음 1, 2회는 다소 혼란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정보처리기사의 기출문제를 토대로 보면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이 출제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NCS 관련 내용은 ncs.go.kr 사이트에서 NCS 및 학습 모듈검색 메뉴를 통해 관련 과목에 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출제기준 변경에 대한 세부사항은 아래의 한글파일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정보처리산업기사(2022.1.1_2024.12.31).hwp
0.03MB

 

이번 1회 실기 응시한 분들과 5월에 있을 2회 필기에 응시하는 분들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며 에듀쉐어 구독 및 좋아요는 필수.^^;; 

 

[에듀쉐어-강좌공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