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갑습니다. 에듀쉐어입니다.

 

제 1회 빅데이터분석기사 필기 시험이 12월 19일로 얼마 남지 않았는데 이와 관련하여 볼 만한 강의와 자료가 있는 곳을 살펴볼까 합니다. 

 

살펴볼 곳은 K-ICT 빅데이터센터( kbig.kr )로 빅데이터를 통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사업화, 빅데이터 시장 활성화, 중소기업에서의 활용 확산 및 빅데이터 분석환경을 제공해주는 곳입니다. 빅데이터가 필요한 모든 부분의 지원을 하는 곳으로 이러한 것 외에 학습자 입장에서는 빅데이터에 대한 무료 강의를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기본 강의 외에 실습 데이터셋도 제공해주며 모든 강의에서 PDF 강의 교재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강의 영상이 제공되는 강의인 경우 동영상으로도 학습이 가능합니다. 물론 회원가입 시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식공유 - 교육 및 세미나 메뉴를 통해 필요한 교육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 빅데이터 교육실습콘텐츠 ' = K-ICT빅데이터센터

 

 

 

빅데이터는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기반으로 앞으로 그 영역이 점차 확장될 것이며 IT시대를 넘어 DT(Data Technology)시대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입니다.

 

빅데이터분석기사를 준비하거나 빅데이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내용을 한 번 살펴보면 좋을 듯 하며 활용에 관련한 실습들이 있어 괜찮은 듯 합니다.

 

세부적인 사항은 K-ICT빅데이터센터 사이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유튜브 채널 '에듀쉐어' 구독, 좋아요 부탁드려요^^

 

 

 

[에듀쉐어-강좌공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