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갑습니다. 후티입니다.


신중년의 전문성·경험·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는 적합직무에 만 50세 이상 구직자를 고용하는 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함으로써 신중년의 재취업 촉진 도모
신중년의 기존 경력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는 직무, 중단기 교육·훈련을 통해 노동시장 재진입이 용이한 직무, 신규 생성 직무 중 다른 세대에 비해 신중년의 업무 수행이 적합한 직무를 신중년 적합직무로 선정
2018년 55개 직종에서 2019년 소분류와 세분류 혼합 70개 직종(세분류 213개 직종)으로 확대


- 고용노동부 인용

 

'신중년 적합직무 고용장려금'은 만 50세이상 구직자를 적합직무에 채용한 우선지원대상기업 및 중견기업에게 고용장려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지원 요건은 아래와 같으며 모든 직무에서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적합직무에 고용했을 경우에 해당이 되겠습니다.

 

① 만 50세 이상 실업자를 신규 고용하여 3개월간 고용유지
② 최저임금 100% 이상의 임금 지급
③ 4대 보험 가입(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④ 무기계약 체결

 

 

 

[ 신중년 적합직무 고용장려금 ]

 

 

 

지원 금액은 신규 고용자 1인당 우선지원대상 기업은 월 80만원, 중견 기업은 월 40만원이며 1년 범위내에서 3개월 단위로 지급을 하고 있으며 고용보험 홈페이지( ei.go.kr ) 및 고용노동부 고객센터 또는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중년 적합직무는 현재까지 총 70개 직무 + 기타 직무로 경영/사무 관련 전문직 및 사무직, 사회복지/교육 관련 종사자, 정보통신/방송 관련 기술 기능직, 신직업 등의 다양한 직무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 신중년 적합직무 고용장려금 ] - 고용노동부

 

 

 

대부분의 고용 및 취업 정책 지원이 청년층 및 노년층에 집중이 되어 있어 중. 장년을 위한 정책 지원이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며 중. 장년층의 실직 후 재취업 및 생계 유지가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기업에서도 다양한 직무에서의 경력자를 고용장려금을 지원받아 장년층에 대한 취업이 이루어진다면 기업 및 장년층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정책과 실효성있는 정책들로 인해 기업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에듀쉐어-강좌공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