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갑습니다. 후티입니다.

 

행정안전부와 지역자치단체가 만 39세이하의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이란 지역의 현장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지방자치단체가 지역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사업을 만들어 운영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총 7만 명 이상의 청년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만 39세의 미취업 청년으로 사업 참여 기간동안 해당 지자체의 주민등록을 유지하고 있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 - 행정안전부

 

 

청년 취업 뿐만 아니라 창업도 지원을 하고 있으며 크게 지역정착지원형, 창업투자생태계조성형, 민간취업연계형으로 구분을 하고 있으며 각 형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내가 살고 있는 지차체의 사업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행안부의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시도별 참여안내 사이트를 참조하면 됩니다.

 

 

 

 

[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유형] - 행정안전부

 

 

지역의 청년들을 이탈없이 지역내에서 취업 또는 창업을 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인재 개발을 위해 만들어진 사업으로 세밀한 내용은 행안부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사업 참여는 각 지자체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취. 창업을 위해 여러 방면의 지원과 프로그램이 있으므로 나에게 가장 알맞은 프로그램을 잘 알아보고 선택하면 될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에듀쉐어-강좌공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