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갑습니다. 후티입니다.

 

고용노동부 워크넷( work.go.kr )에서 제공하는 직업심리검사를 이용하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는데 참고용으로 검사를 해봐도 괜찮을 듯 합니다. 성인 뿐만 아니라 초등학생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심리검사도 제공해주고 있으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는 장애인 직업심리검사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01
[ 성인 및 청소년 직업심리검사 ] -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성인 및 초등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적성 외에 다양한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 중 18세 이상의 IT분야의 진출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IT직무 기본 역량 검사의 경우 적성 검사 85분, 인성 검사 10분, 총 95분으로 온라인 검사를 진행하여 검사 결과를 웹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바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전체 결과의 한 부분으로 좀 더 세밀한 결과물이 제공이 되며 직군은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디자이너로 크게 나뉘게 되며 대부분의 직군이 소프트웨어에 포함이 됩니다.

 

 

[ 성인용 IT직무 기본 역량 검사 결과 일부 예시 ] -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검사 방법은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직접 검사하는 지필 검사와 온라인으로 검사하는 온라인 검사 방법이 있으며 실제 검사를 위해서는 당연히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됩니다. 검사 결과 확인 뿐만 아니라 결과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어 아직 진로를 정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참고용으로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직업심리 검사 사이트에서는 가이드 북을 제공하기에 상세하게 검사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kead.or.kr )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직업검사는 구직욕구 진단검사, 직업기능 탐색검사, 취업준비 체크리스트 등의 다양한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에듀쉐어-강좌공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