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갑습니다. 후티입니다.

 

이번 사태로 인해 각 지자체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지역이 현금이 아닌 선불카드 또는 온누리상품권, 지역화폐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금을 각 중고거래사이트에서 현금으로 사고 파는 일이 현재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35만원 상품권을 30만원 현금으로 파는 일이 되겠습니다.

 

 

[ 온누리상품권 ] - 소상공인 진흥공단

 

 

어느 정도 예상된 일로 각종 공과금, 월세, 의료비 등의 당장 현금이 필요한 사람들의 경우 현금을 마련하기 위해 되팔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일 뿐입니다.

지정 금액보다 저렴하게 상품권을 구입한 사람들은 지역내에서 소비를 하게 될 것이고 결국은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필자는 저렴하게 구입한 상품권을 다른 쪽으로 소비하는 것에 대해서는 알 지 못하기에 이런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의 이러한 상황을 좋지 않게 보는 사람들도 분명히 있을 것이나 사람들의 생각은 제각각 다르니 다른 의견도 존중하며 단지 현금으로만 지출해야되는 특정 항목들이 있으므로 당장 현금이 꼭 필요하다면 어쩔 수 없는 선택이지 않나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번 사태가 진정이 되어 가고 있으나 불씨가 완전히 꺼지지 않았기에 조금 더 힘을 내어 잘 이겨내도록 합시다.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내도록 모두 화이팅입니다.!

 

[에듀쉐어-강좌공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