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갑습니다. 후티입니다.

 

2020년 정보보안(산업)기사 시험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보보안(산업)기사 시험은 한국인터넷진흥원 산하의 정보보안국가기술자격검정센터( kisq.or.kr )에서 원서접수에서 합격 확인까지 진행할 수 있으며 2020년 1회(15회) 필기 시험이 3월 28일에 있으며 2회 필기 시험은 하반기인 9월 5일에 실시가 됩니다.

 

필기 검정료는 기사, 산업기사 동일하게 18,800원, 실기 검정료는 산업기사는 20,200원, 기사는 21,900원이 되겠습니다. 응시자격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기술자격검정의 기사, 산업기사의 응시자격과 같으며 kisq 사이트에서 시험원서접수 메뉴의 응시자격 자가진단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2020년 정보보안(산업)기사 시험일정 ] - kisq

 

 

정보보안(산업)기사 필기 시험은 객관식으로 실기 시험은 필답형 주관식으로 진행이 되며 기사는 오전에 산업기사는 오후에 진행이 되기 때문에 한 번에 기사, 산업기사를 동시에 응시할 수도 있습니다. 정보보안기사와 산업기사의 시험과목을 보면 산업기사의 경우 정보보안관리및법규 과목이 빠져있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실기는 모두 필답형 주관식이라 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정보보안기사, 정보보안산업기사의 각 과목별 세부 출제 기준은 아래 PDF 파일을 다운받아 보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문제의 범위가 광범위하여 타 자격증에 비해 합격율이 상당히 낮은 편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보보안기사.pdf
0.13MB
정보보안산업기사.pdf
0.09MB

 

[ 2020년 정보보안(산업)기사 시험과목 ] - kisq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qnet)에서 진행하는 정보처리(산업)기사 및 타 기사(산업) 시험의 경우 2020년 제 1회 정기시험이 3월 22일로 정보보안 시험과는 불과 한 주 정도 차이가 나서 같이 응시하기에는 조금 무리일 듯 합니다. 내년에 각 자격증에 응시하는 분들 모두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유튜브 채널 "youtube.com/에듀쉐어'를 통해서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독 및 좋아요 꾹~~~~

감사합니다.^^

 

 

[ 2020년 정보보안(산업)기사 시험일정 ] - 에듀쉐어

[에듀쉐어-강좌공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