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갑습니다. 후티입니다.

 

고용노동부의 워크넷에서 지원하는 성장(성공장년) 프로그램은 중장년 구직자들이 인생 2막을 새롭게 설계하고 재취업의 의지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재 대부분의 고용정책이 청년층에 집중되어 있는 가운데 중장년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

 

50세이상의 중장년분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이직, 전직, 퇴직으로 인한 재취업, 인생 후반부를 설계하고자 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12-15명의 소그룹으로 구성하여 4일간 6시간씩, 총 24시간동안 진행됩니다.
4일간 인생재설계, 취업자신감 향상, 구직기술 습득, 대인관계 기술을 통한 직장적응능력 향상 및 취업설계의 내용으로 진행이 되며 집단 내에서 함께 나누고 격려하는 사후활동을 통해 다양한 정보 및 정서적 교류가 이루어집니다.

 

 

[ 성장(성공장년) 프로그램 내용 ] 

 

 

이제는 100세 시대가 성큼 다가왔기에 중장년이후의 삶이 더욱 더 중요하게 인식이 되고 있으며 일을 지속하는 연령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로 중장년층은 세대간에서 허리의 역활을 담당하고 있기에 중장년층이 무너지면 전체 세대가 불균형을 이루게 되어 사회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세대간의 노력이 필요한 때입니다.

 

중장년층을 위해 성장(성공장년) 프로그램을 통해 부분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이와 더불어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를 통해서도 생애경력설계, 전직 스쿨, 재도약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의 프로그램은 만 40세이상이 신청 대상입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고용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장년워크넷을 통해서도 신청, 조회, 프로그램 내용 등의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듀쉐어-강좌공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