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갑습니다. 후티입니다.

 

빅데이터 및 통계에 관련된 무료 교육이 있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및 앞으로의 미래에는 빅데이터 분석과 활용 능력이 중요시될 것이며 이러한 여러 툴 중에 R이라는 프로그래밍 언어가 있습니다.

 

R은 오픈소스 프로그램으로 통계/데이터 마이닝 및 그래프를 위한 언어로 주로 연구 및 산업별 응용 프로그램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기업들이 많이들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빅데이터 분석을 목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5000개가 넘는 패키지(일종의 애플리케이션)들이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수시로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 출처(인용)[네이버 지식백과] R (국립중앙과학관 - 빅데이터)

 

R프로그래밍 언어 외에 통계 및 분석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는 IBM사의 SPSS(Statistical Package for the Social Sciences) Statistics, SAS(Statistical Analysis System) 등이 있으며 이와 연관된 강좌들도 있어 공부하는 분들에겐 도움이 되겠습니다.

 

 

[ 통계교육원 - 이러닝 과정 ] - sti.kostat.go.kr

 

 

통계청에서 운영하는 통계교육원( sti.kostat.go.kr )에서는 빅데이터 관련 통계 관련 다양한 강의를 공무원 뿐만 아니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수료 시 수료증도 받을 수 있습니다. PC 및 모바일에서 언제나 수강이 가능하며 R외에 SPSS, SAS등의 강좌와 어린이 및 중, 고생을 위한 강좌들도 있어 다양한 연령층에서 접근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회원 가입을 거쳐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아래는 일부 과정의 내용을 캡쳐한 것으로 훨씬 더 많은 강좌들이 있습니다.

 

 

[ 통계 교육원 과정 ]

 

 

앞으로 점점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이 모든 분야에서 융. 복합이 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이러한 시대에 적절한 교육이라는 생각이 되며 필자의 경우 아직 신청하지 않아 강의에 대해서는 모르겠지만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이러한 강의와 유튜브 등의 플랫폼에 있는 강의를 활용하면 충분히 진행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에듀쉐어-강좌공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