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갑습니다. 에듀쉐어입니다.

 

2020년도 이제 한 달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올 한해는 뭘 했는지는 모르겠는데 시간이 참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년초부터 시작된 코로나가 아직 유행을 하고 있어 여러 분야에서 힘든 한 해 였을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오늘 큐넷(q-net)에서 2021년 정기 시험일정이 나왔으니 내년에 자격증 준비하는 분들은 참조바랍니다.

 

 

 

[ 2021년 큐넷 시험일정 ] - 큐넷

 

 

 

기사, 산업기사 시험을 기준으로 보면 기사 시험과 산업기사 시험의 접수일 및 시험일이 다르며  제 1회 시험이 1월 25일부터 1월 29일까지 접수가 진행이 됩니다. 내년부터 바뀌는 검정 시행 주요 변경 내용을 보면 산업기사 전종목 시험에 대해 CBT(Computer-Based Testing - 컴퓨터기반시험) 방식으로 이뤄지며 기사 시험의 경우에도 4회 필기 검정부터 CBT 방식으로 전환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응시자격 서류 심사도 필기 시험 시행일 이후부터 지정된 기간까지 심사가 이루어지며 기사, 산업기사, 서비스 종목의 경우 실기 시험 원서접수 전에 응시자격서류 심사가 마감이 된다고 합니다.

 

이 외에 큐넷 시험의 세부적인 검정 변경사항 확인은 큐넷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020년 모두가 힘든 한 해 였으며 내년에도 코로나로 인해 어떻게 될 지 알 수가 없는 부분이지만 척박한 보도블럭환경에서도 자라는 잡초들을 보면 또 어떻게든 희망을 품어볼 수도 있을 듯 합니다.

 

2020년 남은 한 달 잘 마무리하시고 내년에 다같이 잘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화이팅!!! 입니다.

' 에듀쉐어 유튜브 ' 구독 좋아요 필수^^

 

 

[에듀쉐어-강좌공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