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갑습니다. 후티입니다.

 

만 18세 ~ 만 34세의 청년층에 지원하는 취업성공패키지를 고용센터 방문 전 온라인으로 자격요건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며 필요한 서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직접 방문하여 상담 후 신청도 가능하므로 편한 방법대로 진행하면 될 듯 합니다.

 

 

[ 취업성공패키지 ]

 

 

취업성공패키지를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은 먼저 사이트( work.go.kr/pkg )에 회원 가입 후 오른쪽 상단의 신청하기 메뉴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본인에게 부합한 내용에 체크하는 자가 진단을 실시하여 결과를 보게 됩니다. 이 후 요건이 맞다면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한 다음 신청 결과를 확인하고 구비 서류를 확인한 다음 참여 유형과 자격 요건 확인을 위해 7일 이내에 고용센터로 방문하여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취업성공패키지 온라인 신청 절차

 

회원 가입 -> 신청하기 -> 자가 진단 -> 신청서 작성 -> 구비 서류 확인 -> 가까운 고용센터 방문

 

 

 

[ 취업성공패키지 온라인 신청하기 ] - 워크넷

 

 

전체적인 온라인 신청 방법은 아래의 파일을 다운받으면 상세하게 알 수가 있으며 파일에서 필요한 구비 서류 중 온라인으로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한 사이트들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한 사이트들은 문서가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로 도움이 되겠습니다.

 

참고로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의 경우 국비직업훈련 수강 시 월 최대 40만원의 훈련 수당을 지급받게 됩니다.

 

190926 취업성공패키지 온라인 신청 매뉴얼(최종본).pdf
7.18MB

 

[에듀쉐어-강좌공유]

반응형

+ Recent posts